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119특수대응단

단장 인사말

HOME 119특수대응단 소개 단장 인사말


단장 인사말

350만 경남도민 안전지킴이

경상남도 119특수대응단 방문을 환영합니다.

단장님 증명사진(정 손대협).jpg

반갑습니다. 경상남도 119특수대응단장 손대협입니다.
우리 119특수대응단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충북 제천 복합건물 화재 그리고 우리 경남의 양산 화학물질 누출사고, 진주 공사현장 붕괴, 거제 조선소 선박화재와 같은 사회적 재난과 경북 포항, 경주 지진 등의  자연적 재난이 끊임없이 발생됨에 따라 이와 같은 대형 및 특수 재난에 대응하기 위하여 2017년 11월 2일 경상남도 119특수구조단이 창설 되었습니다.

2018년 1월부터 특수구조대원을 선발 및 투입하고 전문 구조장비를 지속적으로 보강하여 경남에서 발생하는 대형재난에 언제 어디서든 달려갈 수 있도록 특수구조대를 신설하였습니다.

또한, 항공구조구급대에서는 인명구조구급활동, 화재진압활동, 중증 외상환자, 심뇌혈관질환 등 긴급한 응급환자의 신속한 전문처치, 이송 등을 위한 119Heli-EMS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경남119특수대응단에서는 구조역량을 강화하고 특수재난, 항공재난 등 어떠한 재난상황에서도 도민의 손과 발이되어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경남도민 여러분의 깊은 관심을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19특수대응단장  손 대 협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