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알림마당

소방뉴스

HOME 알림마당 소방뉴스


소방뉴스

제목, 이미지, 이미지설명, 내용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산청소방서, 화재위험 3대 겨울용품 안전사용 당부
작성자 산청소방서 등록일 2018.12.14
산청소방서(서장 최만우)는 최근 기온의 급강하로 인해 화재위험 3대 겨울용품(전기히터ㆍ장판, 전기열선, 화목보일러)의 사용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각별한 안전사용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지난 9일 겨울철로 접어드는 때 서울 종로구의 한 고시원에서 불이 나 7명이 사망하고 11명이 다치는 안타까운 참사가 발생했다. 이날 화재는 전기난로로 인한 착화가 원인인 것으로 추정된다.

 

겨울철에 주로 사용하는 전기히터ㆍ장판, 전기열선, 화목보일러 등을 일컬어 화재위험 3대 겨울용품이라 한다.

 

겨울용품 화재 예방을 위한 안전한 사용법으로는 ▲난방용품 구입 시 안전인증(KC마크)를 받은 제품 구입 ▲전기매트는 접히거나 무거운 물체에 눌리지 않도록 사용 ▲전열기구 사용 전 플러그의 손상ㆍ전선피복의 벗겨짐 등 손상여부 확인 ▲외출 시 전열기구의 플러그 뽑기 ▲화목보일러 주변 가연물 제거, 주변에는 소화기를 꼭 비치하기 등이 있다.

 

소방서 관계자는 “사랑하는 가족과 이웃을 위해서라도 겨울용품의 올바른 사용법과 관리습관을 지켜 안전한 겨울을 나기 바란다”고 전했다.

 

119뉴스팀 119news@fpn119.co.kr

<저작권자 ⓒ 소방방재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첨부파일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