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열린공간

소방활동사진

HOME 열린공간 소방활동사진


소방활동사진

제목, 이미지, 이미지설명, 내용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구급대원 하트세이버 수여
작성자 산청소방서 등록일 2019.12.10
산청소방서(서장 김상욱)는 지난 6일 심정지 환자를 소생시킨 구급대원 4명에 대해 하트세이버 인증서와 표창장을 수여했다.

하트세이버는 ‘심장을 구하는 사람’이라는 뜻으로 심정지나 호흡정지로 생사의 기로에 선 환자에게 심폐소생술 등 전문처치를 제공해 생명을 구한 사람에게 수여되는 명예로운 상이다.

이날 수상자로는 산청센터 소방장 김성민, 소방사 박대종, 김준우 대원으로, 이들은 지난 5월 오부면 방곡리 소재 야산에서 발생한 심정지 환자를 제세동과 심폐소생술을 실시하며 병원으로 이송하던 중 환자의 의식과 호흡이 회복되어 소중한 생명을 소생시킨 바가 있다.

또한 지난 3월 시천면 소재 주택에서 혈관이 막혀 의식과 호흡이 없는 심정지 환자를 소생시킨 공로로 산악구조대 한진경 대원에 대한 도지사 표창수여도 진행했다.

김상욱 서장은 “군민의 소중한 생명을 구해 수여되는 하트세이버는 그 어느 상보다 명예로운 상이다”며 “생명을 구했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앞으로도 군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여기는 구급대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