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산청소방서

HOME


제목, 이미지, 이미지설명, 내용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10월1일 장터목-중산리 하산 구조 감사드립니다.
작성자 천동균 등록일 2023.10.05
10월 1일 밤 장터목 하산길 저의 아들을 구해주신 산악구조대 일곱 분들께 대단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제가 시간과 동선을 잘못 셋팅하여 장터목 대피소에서 중산리 하산길로 얼마가지 않아 맞이한 
다가오는 어둠의 공포와 아들의 준탈진 상태로 더이상 오르지도 내려가지도 못하는 진퇴양난에서 구조 요청에 쏜살같은 도움 주셔서 감사합니다.
손전등은 없고, 휴대폰 배터리는 30%고, 계곡 바람은 불어오고, 95% 에너지를 소모해버린 아들, 깜깜한 어둠. 
저희들의 목숨을 살려주신 산악구조대 1차 선발대 세 분(반장님 포함)과 이후 중간에 네 분 정도 추가 출동해주신  
모든 덩치 좋고 덤덤한 대원님들께 고개 숙여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유암폭포를 지날 쯤 저 아래서 보였던 손전등과 다급히 올라오는 사람 소리는 먼저 저희를 다시 태어나게끔 해주는 일생의 처음 느껴본 희망의 소리였습니다. 뵙자마자 다친데, 배고픔, 추위 등 확인하고 음료로 목마름을 해소시켜주시면서 저희들의 심리를 안정시켜주시는데 집중해주시는 모습을 보고, 
그 때 아! 이것이야말로 세상에서 제일 값진 일들을 해내는 대한민국의 멋진 구조대 이구나 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돌길 디딤의 어려움으로 아들의 걸음 속도가 안나자 준비하신 등걸이 샅바를 아들에 채우고 번갈아 업어 하행하실 때 저는 뒷따라가면서 마음 속으로 눈물을 훔치기도 했습니다. 대단하면서 고마우면서 죄송하면서 행복한 여러 감정이 교차!
다시한번 저희 가족들이 일상 생활로 무난히 복귀하게 해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리며 
항상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산악구조대 대원님들 짱!!!
첨부파일

전체답변수총 0개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하며 욕설, 상업적인 내용, 특정사안을 비방하는 내용 등은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등록된 답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를 남겨주세요~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