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HOME



제목, 이미지, 이미지설명, 내용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글번호 341번 제안에 대해 성의 있는 답변에 감사드리면서 추가 의견을 제안합니다.
작성자 김용광 등록일 2021.10.16
본 자유게시판 341번으로 제안한 "특별피난계단세연에서 '계단실과 승강로에서 발생할 수 있는굴뚝효과와 계단실외부출입문개방을 고려'를 경남소방본부 성능위주설계평가 시에 검토할 수 있도록 의견제시하겠다"는 성의 있는 답변에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그런데 그때에 성능위주설계평가단에서 아직 그러한 실적이 없고 기술이 없다는 등의 내용이 있다면 제가 장시간 연구검토한 아래의 방안을 적용하면 어떨지를 제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특별피난계단실에 대해 굴뚝효과와 외부출입문 개방 고려 : 다음 (특별피난계단실제연)논문을 참고
https://www.kifsejournal.or.kr/journal/view.php?number=1949
2. 승강로에 대한 굴뚝효과를 저감하는 급기가압제연 ; 저의 유튜브채널 
https://youtu.be/vBrp0alk_yY
부언 ; 이 논문에 대해 설명이 필요하신 경우 저에게 요청하시면 흔쾌히 출장 무상으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첨부파일

전체답변수총 1개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하며 욕설, 상업적인 내용, 특정사안을 비방하는 내용 등은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예방안전과2021.10.21

    1. 귀하의 안녕과 무궁한 발전을 기원드리며, 소방업무에 관심 가져 주신 점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2. 귀하께서 제안하신 건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 귀하께서 연구한 내용에 대해 검토하여 현장에 적용할 부분은 적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또한, 경남에 업무차 방문시 저에게 연락하면 특별한 일정이 없는한 만나서 설명을 듣는 기회를 가지고 싶습니다.(055-211-5415)

    3.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설명이 필요한 경우 경상남도 소방본부 예방안전과(정상권, 055-211-5415)로 연락 주시면 친절히 안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