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함안소방서

HOME


제목, 이미지, 이미지설명, 내용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함안소방서, 가을철 심장질환자 증가 예상, 심폐소생술을 배워두면 큰 도움
작성자 함안소방서 등록일 2022.09.30
함안소방서(서장 성낙훈)는 코로나가19 방역지침이 완화되고 가을철을 맞아 각종 축제 행사가 많아짐에 따라 국민들의 야외활동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어 9, 10월달을 「119응급처치 집중 홍보 기간」으로 지정하고 군민이 스스로 신체를 보호할 수 있도록 응급상황 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대 군민 홍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소방청 통계에 따르면 전년도 대비 연평균 증가율은 이송건수 11.4%, 이송인원이 12.5% 증가하였으며, 월별 중 9월에 이송 인원이 172,349명으로 가장 많이 발생한다고 밝혔다. 

이번 주요 홍보 내용으로 ▲장애인·노인·외국인 대상 응급처치법의 홍보 및 체험 ▲다중이용시설등에 전광판을 활용한 119응급처치 영상 우수작을 통한 안전문화 확산 ▲지역 언론매체를 통한 홍보 등이다.

성낙훈 함안소방서장은 “군민 누구나 응급처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지역 축제 등 행사 시 소방안전체험 부스 등에서도 배울 기회가 많은 만큼 국민 모두가 적극 참여해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첨부파일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