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꼭 한 번 가봐야지 생각했던 곳
"경남안전체험관" 어린이 화제출동 예약 성공해서
10월 3일 드디어 갈 수 있었어요. 소방관님들이 계서서 감짝 놀랐어요. 소방관님들이 근무하고 계실거란 생각은 못했거든요. 엄마한테 안겨있는 아기를 보자마자 미소와 함께 관심을 보여주셨어요. 아기야~ 하시면서 귀여워 어쩔줄 몰라하시는 모습에 감동!!
하루에 재난안전, 화재안전, 승강기안전, 어린이 화재출동 4가지 모두 체험 완료하면 임명장과 선물을 준다는 사실을 첫째 아이가 알고 너무 아쉬워하더라구요. 엄마가 예약 꼭 할테니 다음달에 다시 오자고 아이와 약속했어요.
11월 9일 소방의 날에 가고 싶었는데 결혼식이 있어서
11월 2일 다시 방문했어요. 이번에도 아기를 보자마자 소방관님들 시선 집중!
아기가 17개월이라 언니는 아빠랑 함께 체험을 하러 다녔어요. 언니를 기다리는 동안 소방관님들 아기한테 많은 관심과 애정을 보내주셨어요. 아이를 예뻐하지 않으면 정말 근무하기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 다른 체험은 제가 못봐서 잘 모르지만 어린이 화재출동 체험 시간 아이들 한명한명 소방관 옷 다 입혀주시고... 로이, 엠버 전동소방차 타고 내릴 때 아이들 안전밸트 꼼꼼히 점검해 주시고 차에 오르고 내릴 때 다칠까봐 신경쓰는 모습에 심쿵! 했어요. 소방관님 소방관 유니폼만 입지 않으셨으면 유치원 교사라고 생각했을거예요.
김진환 소방관님은 10월에 왔던 걸 기억하고 계셔서 깜짝 놀랐어요. 기억력 최고! 👍 아기를 데리고 첫째 아이를 기다리는 동안 소방관님들 모습을 게속 볼 수 있었는데 4D 영상이 끝나면 안경 닦으시는 모습에 또 놀랐어요. 상영이 끝날 때 마다 안경 닦는게 귀찮으실텐데 귀찮은 내색은 찾아 볼 수가 없었어요. 체험하는 동안 기다리는 가족을 위해 곳곳에 준비된 포토존,
1층엔 디지털 포토존, 재난역사 박물관
2층엔 방사능안전 체험관이 있어서 지루하지 않았어요.
아이들 한명한명 친절하고 세심하게 챙기시는 모습은 또 한번 감동이였어요! 경남안전체험관에 근무하시는 소방관님정말 감사합니다!
https://blog.naver.com/naughty486/22367711488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