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HOME


제목, 이미지, 이미지설명, 내용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2023년 창원시 초등 저학년 아동의 노인 이해도 향상을 위한 방과후 수업 프로그램 수요처 모집 “아이방 프로그램”
작성자 김수아 등록일 2023.01.11
2023년 창원시 초등 저학년 아동의 노인 이해도 향상을 위한 방과후 수업 프로그램 수요처 모집
“아이방 프로그램”

◆ 경상남도노인보호전문기관은 인구 고령화와 핵가족화로 가족 간 갈등과 노인부양 부담으로 인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노인학대에 대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대처를 통해 노인인권을 보호하고, 노인학대예방 및 인식개선 교육을 통한 노인의 삶의 질 향상 도모에 의의를 두고 있는 경상남도 지정 기관입니다.

◆ 아동대상 노인인식개선 교육이란?
- 경상남도노인보호전문기관은 2023년 경상남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3차년도 지원사업 선정에 따라 창원시 내 초등학교 및 지역아동센터의 저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아이방’(‘아’동의 노인‘이’해도 향상을 위한 ‘방’과후교실)이라는 프로그램 명으로 노인인식개선 교육을 실시하고자 합니다. 

◆ 모집대상
- 창원시 내 초등학교 및 지역아동센터 4곳 (선착순 모집 예정)
- 핵심참여자 : 창원시 내 방과후 교실에 참여하는 초등 저학년 학생 40명(1곳당 10명)

◆ 활동내용 :사회복지사 및 전문강사가 선정된 초등학교 및 지역아동센터로 직접 방문하여 교육 실시 예정
- 1회기 : 오리엔테이션, 노인유사체험장비 및 미션북을 활용한 프로그램
- 2회기 : 동화구연(동화구연으로 보는 노인의 삶)
- 3회기 : 만들기 활동(‘손거울에 할머니, 할아버지 얼굴을 만들어보아요.’)
- 4회기 : 노인관련 그림그리기, 활동마무리

◆ 활동기간 : 4월, 5월, 10월, 11월
- 수요처 1곳 당, 한 달(월 4회기)간 프로그램 진행
- 한 회기당 1시간~1시간 30분 시간 소요
- 교육일정 별도 협의 예정
- 활동비 무료

◆ 접수기간 : 2023년 1월 16일(월) ~ 2월 28일(화) 18:00까지

◆ 접수방법 및 문의처
- 전화문의 : 055-222-1389
- 담당자 : 황태웅 사회복지사
 
경상남도노인보호전문기관
노인학대신고·상담 전화 1577-1389
첨부파일

전체답변수총 0개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하며 욕설, 상업적인 내용, 특정사안을 비방하는 내용 등은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등록된 답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를 남겨주세요~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