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HOME


제목, 이미지, 이미지설명, 내용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벽산블루밍2차 아파트 주민인데 감사인사 전합니다.
작성자 오현정 등록일 2022.02.24
계단 운동 하러 옥상까지 종종 올라가는 데 피난유도선을 소방관분들께서 직접 오셔서 설치하는 것을 보게되었습니다.
사실 기계실이 있는 줄은 몰랐는데 만약 불이 났을 때 판단이 흐려진 상태에서 저기로 들어갈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해보니 아찔했어요. 이번에 설치해 주신 안내표들이 급박한 상황에서도 잘 대피 할 수 있도록 잘 명시되어 있어 안심되었습니다. 
어린 아이들도, 나이 많으신 어른들도 함께 사는 공간이기에 이런 안전에 관한 사소한 변화가 반갑고 감사하네요. 
저처럼 옥상에 가보지 못 한 주민들은 인식을 못 할 수 있으니 아파트 엘리베이터에 안내문을 부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첨부파일

전체답변수총 1개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하며 욕설, 상업적인 내용, 특정사안을 비방하는 내용 등은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함안소방서2022.02.24

    칭찬의 글을 적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0년 경기도 소재 아파트에서 기계실 출입문을 옥상출입문으로 오인하여 대피과정에서 인명피해가 발생하였습니다. 이에 공동주택 입주민들의 원활한 옥상피난을 유도하고자 옥상피난설비 설치를 추진하였습니다. 이번 안전대책 추진으로 함안군 공동주택 중 옥상층 위 기계실이 위치한 전대상의 옥상피난설비를 설치완료하였습니다. 앞으로도 군민이 안전을 책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안내문 엘리베이터 배치는 좋은 아이디어인거 같습니다. 안내문을 게시판에 비치하였는데 엘리베이터에도 배치하도록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소방업무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