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함안소방서

HOME


제목, 이미지, 이미지설명, 내용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함안소방서,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 맞아 주택용 소방시설 의무설치 홍보
작성자 함안소방서 등록일 2023.11.15
함안소방서(서장 손현호)는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주택화재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에 적극 동참해 달라고 전했다.

주택용 소방시설은 단독주택이나 공동주택(아파트ㆍ기숙사 제외)에 설치하는 소방시설로 소화기와 단독경보형 감지기를 말하며, 선택이 아닌 의무이다.

주택용 소방시설은 화재 발생 상황을 즉각 경고하고 초기 화재를 진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단독경보형 감지기와 소화기를 말하며, 실제 화재현장에서 단독경보형 감지기의 화재발생 경보음을 듣고 대피하는 사례가 점점 늘어가고 있어 투입비용 대비 효과는 매우 뛰어나다고 하겠다

소화기는 압력 게이지가 적정 압력인 녹색 부분에 있는지 확인하고 제조일자 기준 10년 이상 경과한 노후 제품은 폐기해야 한다. 단독경보형 감지기는 작동 버튼을 눌러 점검한다.

손현호 서장은 “화재발생 시 생명과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려면 주택용 소방시설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화재 예방을 위해 집 안에 소화기와 단독경보형 감지기를 반드시 설치해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