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밀양소방서

Miryang Fire Station

시민 여러분의 어려움이 있는 곳이면 언제 어디서나 "24시간 잠들지 않는 안전의 파수꾼"으로 119는 항상 여러분 곁에 있겠습니다. 경상남도 밀양소방서입니다.

비주얼이미지

HOME


제목, 이미지, 이미지설명, 내용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밀양소방서 구조2팀께 드리는 감사 인사
작성자 이채빈 등록일 2021.10.12
안녕하세요.
바로 어제 함화산 하산길에 길을 잃고 신고 드렸던 구조자입니다.
제 평생 119구조대원분들을 실제로 뵙게 될 줄을 꿈에도 상상 못했는데,
우선 너무나도 사소한 일로 구조를 요청 드린 것 같아 그리고 많은 분들이 고생스럽게 산을 오르시게 되어 다시 한 번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영남알프스 9봉 완등을 위해 가지산-운문산 연계 산행 후 예상보다 시간이 지체되어 빠른 하산길을 알아보다가
차를 주차해 둔 남명초등학교 방향으로 난 등산로를 알게 되어 내려오게 되었습니다.
운문산 정상에서 함화산 방향으로 이어진 400미터 가량의 능선을 탈 때만 해도 해당 등산로를 선택하길 잘 했다고 생각했지만,
미터를 점점 낮출수록 산세가 험해지고 주변도 빠르게 어두워졌습니다.
처음에는 랜턴에 의지하여 혼자 하산해보려고 했지만, 750미터 구간에서 완전히 길을 잃고 내려왔던 길 조차 헷갈리는 상황이 되어
산을 오를 때 표지판에서 보았던 119에 신고를 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산 속에서 길을 잃은 상황을 설명드리니 GPS로 제 위치를 바로 찾아주셨고, 담당 구조대를 배치해 주셨습니다. 
곧바로 배치된 구조2팀이 저에게 전화를 주셨고, 
GPS로 파악된 현재 위치를 보시고 주변이 낭떠러지와 절벽이 있는 곳이니 조심하여야 한다는 주의사항과 함께 원래 등산로로 돌아갈 수 있도록 제 현재 위치 기준으로 등산로 위치 및 경로를 설명해주셨습니다. 
마치 제가 있는 위치에서 같이 서서 말씀해주시는 것처럼 안내대로 길을 찾으니 잃어 버렸던 등산로를 금방 찾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출동 이후에도 10분에 한 번씩 제 위치를 확인해주셔서 칠흑같은 어둠 속에서 희망을 놓지 않고 구조대원분들을 기다릴 수 있었습니다.
신고한지 1시간여만에 구조대분들을 만날 수 있었고, 무사히 하산할 수 있었습니다. 
죄송스럽고 긴장했었던 제게 편한 분위기를 만들어 주시고, 
맛있는 밀양 얼음골 사과까지 건네주신 그 따뜻하고 친절한 마음에 감사함을 전하고 싶어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밀양소방서 구조2팀 여러분 모두 너무 감사했습니다!!
첨부파일

전체답변수총 1개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하며 욕설, 상업적인 내용, 특정사안을 비방하는 내용 등은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밀양소방서2021.10.15

    안녕하십니까 밀양소방서 구조대원의 감사인사를 대신 전달해드리겠습니다
    안전! 산악구조의 관건은 빠른 119신고라 생각합니다
    민원인분께서 빠르게 신고해주신 덕분에 저희 구조대도 빠른 구조를 할 수 있었습니다
    산에서 길을 잃었다싶으면 주저말고 119에 신고부탁드리겠습니다
    안전한 산행 되시길 바라며, 수고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