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HOME


제목, 이미지, 이미지설명, 내용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밀양소방서 구조2팀께 드리는 감사 인사
작성자 이채빈 등록일 2021.10.12
안녕하세요.
바로 어제 함화산 하산길에 길을 잃고 신고 드렸던 구조자입니다.
제 평생 119구조대원분들을 실제로 뵙게 될 줄을 꿈에도 상상 못했는데,
우선 너무나도 사소한 일로 구조를 요청 드린 것 같아 그리고 많은 분들이 고생스럽게 산을 오르시게 되어 다시 한 번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영남알프스 9봉 완등을 위해 가지산-운문산 연계 산행 후 예상보다 시간이 지체되어 빠른 하산길을 알아보다가
차를 주차해 둔 남명초등학교 방향으로 난 등산로를 알게 되어 내려오게 되었습니다.
운문산 정상에서 함화산 방향으로 이어진 400미터 가량의 능선을 탈 때만 해도 해당 등산로를 선택하길 잘 했다고 생각했지만,
미터를 점점 낮출수록 산세가 험해지고 주변도 빠르게 어두워졌습니다.
처음에는 랜턴에 의지하여 혼자 하산해보려고 했지만, 750미터 구간에서 완전히 길을 잃고 내려왔던 길 조차 헷갈리는 상황이 되어
산을 오를 때 표지판에서 보았던 119에 신고를 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산 속에서 길을 잃은 상황을 설명드리니 GPS로 제 위치를 바로 찾아주셨고, 담당 구조대를 배치해 주셨습니다. 
곧바로 배치된 구조2팀이 저에게 전화를 주셨고, 
GPS로 파악된 현재 위치를 보시고 주변이 낭떠러지와 절벽이 있는 곳이니 조심하여야 한다는 주의사항과 함께 원래 등산로로 돌아갈 수 있도록 제 현재 위치 기준으로 등산로 위치 및 경로를 설명해주셨습니다. 
마치 제가 있는 위치에서 같이 서서 말씀해주시는 것처럼 안내대로 길을 찾으니 잃어 버렸던 등산로를 금방 찾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출동 이후에도 10분에 한 번씩 제 위치를 확인해주셔서 칠흑같은 어둠 속에서 희망을 놓지 않고 구조대원분들을 기다릴 수 있었습니다.
신고한지 1시간여만에 구조대분들을 만날 수 있었고, 무사히 하산할 수 있었습니다. 
죄송스럽고 긴장했었던 제게 편한 분위기를 만들어 주시고, 
맛있는 밀양 얼음골 사과까지 건네주신 그 따뜻하고 친절한 마음에 감사함을 전하고 싶어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밀양소방서 구조2팀 여러분 모두 너무 감사했습니다!!
첨부파일

전체답변수총 1개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하며 욕설, 상업적인 내용, 특정사안을 비방하는 내용 등은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밀양소방서2021.10.15

    안녕하십니까 밀양소방서 구조대원의 감사인사를 대신 전달해드리겠습니다
    안전! 산악구조의 관건은 빠른 119신고라 생각합니다
    민원인분께서 빠르게 신고해주신 덕분에 저희 구조대도 빠른 구조를 할 수 있었습니다
    산에서 길을 잃었다싶으면 주저말고 119에 신고부탁드리겠습니다
    안전한 산행 되시길 바라며, 수고하십시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