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HOME


제목, 이미지, 이미지설명, 내용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밀양소방서송명근소방관님을 칭찬합니다.
작성자 박은옥 등록일 2022.05.17
아이들이 제일 하고 싶은 “119소방체험”을 드디어 하게 되었다.
넓은 장소와 안전하게 소방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 사포어린이집에서는 드디어 오늘 평소 만나고 싶었던 119소방관아저씨들을 만나 소화기 사용법, 심폐소생술, 몸에 불이 붙었을 때 굴러서 끄는 방법, 어두운 곳을 통과하는 방법 등 소방안전교육과 소방체험활동을 하게 되었다.
직접 소방관 옷이랑 헬멧을 쓰고 소화기를 잡고 불을 끄는 아이들의 진지한 모습이 사뭇 귀엽기도 했으며. 재미가 있었는지 몇 번이나 양옆, 위아래로 마구마구 움직이는 소화기를 잡고 불표지판을 향해 불을 끄기도 했다.
평소 매번 지나가는 소방차를 보고 우~~와 했는데 실제로 타 볼 수 있는 흥미로운 체험에 
우리 아이들이 기억에 오래토록 남을 추억이 되었다
마지막체험으로 소방관아저씨가 소방차에서 불을 끌 때처럼 물을 뿜어 주셨을 때는 진짜 소방차가 불울 끄는 것처럼 느껴져 저절로 돌고래소리가 나오기도 했다.
내년에도 소방체험을 또 하고 싶을 만큼 정말 재밌게 참여했으며, 정말 아이들의 체험을 친절하게 장 챙겨주셨던 소방관님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보낸다. 
119소방관님들~~
오늘 체험 준비하시느랴 고생많으셨습니다 . 그리고 몇 번의 전화통화에도 친절하게 답변해주신 송명근소방관님~~ 고맙습니다.
오늘의 체험으로 20년 후, 저희 사포어린이집친구들 중 몇 명은 아마 멋진 소방관이 되어 있을 듯 합니다~~^^
첨부파일

전체답변수총 1개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하며 욕설, 상업적인 내용, 특정사안을 비방하는 내용 등은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밀양소방서2022.06.10

    안전! 답글이 너무 늦었습니다. 양해말씀부탁드립니다.
    밀양소방서를 대표하여, 송명근직원을 대신하여 감사말씀드립니다. 
    아이들의 기억에 우리 밀양소방서가, 그리고 송명근 직원이 좋은 기억으로 남을 수 있게 되어서 영광입니다.
    체험에 함께 할 수 있었음에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늘 시민여러분 곁에 있는 밀양소방서가 되겠습니다. 안전!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