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HOME


제목, 이미지, 이미지설명, 내용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일요일 당직자님의 차분한 응대로 곤란한 상황을 모면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작성자 강혜정 등록일 2021.10.17
안녕하세요. 저는 남양초등학교 행정실장입니다. 
일요일 아침, 불이 난 것도 아닌데 방화스크린에서 경보음이 나면서 스크린이 내려오는 것을 발견하여 당직전담사가 급하게 작동중단을 시키고 행정실장인 저에게 바로 연락이 왔습니다. 경보음이 난다고 해도 처음에는 심각성을 인식하지 못하고 학교에 출근했더니 경보음이 계속 이어져서 귀가 아플지경이었습니다. 방화스크린 연동제어기를 살펴보고 복구를 시켜도 정상복구가 되지 않고 주말이라 소방용역업체는 연락이 닿지 않아 너무 갑갑한 상황이었습니다. 방화스크린 작동 자체는 중지를 시켰지만 계속 이렇게 경보음이 나게 되면 월요일 일찍 등교하는 학생들과 교직원들이 불이 났는가 놀란 마음으로 등교하여  업체와 연락이 닿을 때까지 1시간 내외 귀가 아픈 상황에서 생활을 해야 할런지도 모를 일이었습니다. 전문지식이 없는 저로서는 경보음을 끌 방법을 알 수가 없었습니다. 
급한 마음에 사천소방서에 전화를 드려 혹시라도 방화스크린에 대해서 아실만한 분이 없으실까, 도움을 얻을 수 없으실까 전화로 부탁을 드리니 차분하고 따뜻한 음색으로 전화응대를 해주시며 알만한 사람이 있는지 확인하여 연락을 주겠다하시며 안심을 시켜주셨습니다. 

사람 마음이 안심되니 머리도 돌아가고, 인터넷을 뒤져 어찌어찌 제조업체의 기사님의 핸드폰 번호를 알아내어 염치불구하고 전화를 해서 도움을 받아 경보음을 껐습니다. 방화스크린 오류가 아니라 연기감지기 오류때문에 방화스크린에 신호가 계속 들어와서 그런 듯 하여 연기감지기는 월요일에 바로 수리요청을 할 생각입니다. 

사천소방소 당직자님께서 차분하게 대응해주지 않았다면 아직도 우왕좌왕 당황하여 어찌할지를 모르고 있었을 겁니다. 
학교에 늘 특별한 배려와 친절을 배풀어 주셔서 정말 너무 감사드립니다. 
게다가 며칠전에는 학교에 소방시설 현황파악하러 오셔서 심폐소생술 교육도 시켜주셔서 아주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부족한 인력에도 늘 고생이 많으신 것으로 알고 있는데 언제나 시민들, 아이들의 곁에서 이렇게 든든하게 지켜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운 가을 날씨에 아무쪼록 감기조심하시고 따뜻한 차 한잔의 여유가 함께하는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첨부파일

전체답변수총 0개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하며 욕설, 상업적인 내용, 특정사안을 비방하는 내용 등은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등록된 답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를 남겨주세요~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