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의령소방서

HOME


제목, 이미지, 이미지설명, 내용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의령소방서, 특별구급대 임신부 이송
작성자 의령소방서 등록일 2023.02.27
의령소방서는 지난 25일 새벽 외국인 임신부가 진통을 호소한다는 내용의 119 신고로 구급대원이 출동하여 안전하게 병원으로 이송했다고 밝혔다.

의령특별구급대는 현장에 도착한 즉시 외국인 임신부의 상태를 확인한 후 신속하게 병원으로 이송하였다. 임신부는 ‘119안심출산서비스’에 등록되어 있어 출동한 구급대원이 임신부의 사전 정보를 인지하여 원활한 병원이송이 가능하였다.

의령소방서는 분만 취약지역 임신부(다문화 가정 임신부 포함)를 대상으로 안심하고 출산할 수 있는 환경조성을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119안심출산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119안심출산서비스’는 정기 진료 및 출산 예정일 이송예약제를 실시하고 있으며 신청 방법은 본인 또는 보호자가 소방서·보건소에 방문 신청하거나 홈페이지(www.u119.nfa.go.kr)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김무연 현장대응단장은 “119안심출산서비스를 통해 신속하고 안전하게 임신부를 이송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119안심출산서비스를 널리 홍보하여 임신부의 편의를 도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