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의령소방서

HOME


제목, 이미지, 이미지설명, 내용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의령소방서, 외국인 대상 맞춤형 화재예방대책
작성자 의령소방서 등록일 2024.02.02
의령소방서(서장 김종찬)는 겨울철 화재안전대책 추진 일환으로 1월 9일부터 3일간 외국인 대상 화재예방대책 현장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맞춤형 화재예방대책은 밀착형 자율안전관리 강화와 안전의식 개선을 위해 추진됐다.

2022~2023년 도내 화재 중 10명 이상의 외국인 사상자가 발생한 화재는 10건이다. 외국인의 경우 의사소통이 어려워 긴급상황을 전달하기 위해 휴대폰 GPS로 신고자의 현재 위치를 119종합상황실로 전송하는 방법과 공장명칭, 주변건물 등 현장 상황을 판단할 수 있는 신고방법 동영상 교육을 실시했다.

주요 내용은 ▲상황 부여 후 화재예방 및 대피방법 ▲119신고요령 GPS 위치 ▲옥내소화전 사용 방법 및 초기대응 방법 지도 ▲기숙사 전기제품 사용 화기취급 주의 ▲용접·용단 작업 시 부주의로 인한 화재에 주의 당부 등이다.

김종찬 서장은 “의령군 내 이웃인 외국인 근로자의 119소방서비스를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재난 대비 신고시스템을 홍보 해 나갈 것이며 화재 피해를 획기적으로 줄여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