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G자동차는 제조 방법과 연료공급 방법에 따라 다음과 같이 구분됩니다.
제조 방법에 따른 구분으로서 첫 번째는, LP가스 연료를 사용하도록 설계된 엔진과 연료장치를 부착한 자동차를 자동차 제조사에서 제조하는 제조 차량(또는 완성 차량)과, 휘발유를 사용하도록 제조된 자동차의 연료장치를 시공업소에서 LP가스 연료 사용에 적합한 장치로 구조변경하는 차량입니다. 또한 연료의 공급 방법에 따라 자동차 연료로 LP가스만을 사용하는 단일 연료 공급방식과, 휘발유 또는 LP가스 중 원하는 연료를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다중 연료(Bi-fuel) 공급방식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제조 차량의 예는 자동차 제조사에서 제조되는 승용차, 택시, 소형 승합차, 소형 트럭 등의 자동차로서, 이들은 LP가스 연료의 특성을 살리기 위해 LP가스만을 연료로 사용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이에 반해 시공업소에서 구조변경되는 자동차는 휘발유를 연료로 사용하도록 제조된 자동차를 LP가스를 사용하도록 구조변경하거나, 휘발유 또는 LP가스를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구조변경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다중 연료 공급 방식으로 구조변경된 자동차의 경우, 연료 선택의 유연성에 의해 LP가스 충전에 대한 심리적 부담감은 적으나, 단일 연료 자동차에 비해 동력 손실이 큰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들 모두, 연료 공급장치를 제외한 기본적인 구조는 휘발유 자동차와 동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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