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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재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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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원인
작성자 김효범 등록일 2004.11.10
 
 
기타원인  
 배기관이나 엔진부에 가연물의 낙하와 접촉에 의해 착화 발화한다이때는 낙하 접촉된 지점에 가연물의 탄화물이나 흔적 등이 남게 되는 경우가 많다(가솔린 등은 예외).  
 가연물 접촉에 의한 경우의 사례로는 정비할  사용한 기름걸레화물칸의 시트혹은 보온용의 모포 등을 엔진실 내부에 두고 잊고 있다가 발화하는 것이 많고 경우에는 연소 잔사물과 탄화물의 유무에 의해 판정한다.  
 배기관의 부식파손에 의해 가스가 분출되어  속에 있던 미연가스가 외기에 접촉되어 연소되는 경우도 있다.  
 브레이크 패드의 복원불량이나 차축의 베어링의 손상에 의한 마찰열에 의해 발화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에는 우선 금속 연소시의 특유한 냄새가 발생하므로 이를 확인해야 한다.  
 방화불장난에 의한 화재는 연소확대가 빠르고  부분이 동시에 연소되는 특징을 보인다.  
 변속기내의 오일이 부족하거나 누유되어 기어 회전시 마찰열에 의해 주변의 가연물에 착화되는 경우도 있다.  
 전기배선 등의 전장품기화기  차량의 불법개조로 인한 발화  
 교통사고시 마찰불꽃충돌에 의한 연료누설악세서리에 의한 광선 수렴퓨우즈 대용으로 은박지 사용 등이 발화원인이 되는 경우가 있다.  
 엔진의 온도가 낮거나혼합가스의 농도가 너무 엷은 경우연료중에 수분의 혼입실린더 가스켓의 파열엔진실의 과열 또는 과냉각  흡기밸브의 닫힘이 나쁜 경우 등에 발생하는 back-fire 의한 발화와미스화이어나 불완전연소에 기인하는 after-fire 의해 발화하는 것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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