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정보처리기기(CCTV) 운영·관리 방침
본 진주소방서(이하 본 기관이라 함)는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통해 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 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본 기관은「개인정보 보호법」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합니다.
-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
- 고객의 안전을 위한 범죄 예방
- 화재진압, 화재조사, 등 소방현장 활동 필요에 따라 신속한 의사결정과, 국민의 생명과 재산보호를 위하여 설치 운영함.
- 구조, 구급대원의 활동시 요구조자나, 신고자 등 관계자에 의한 폭행 방지 목적으로 운영함
2.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설치 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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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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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92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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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사(고정형) 및 출동대원 운영장비(유동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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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정형) 28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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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사 입구, 차고지 앞 및 주차장, 건물 로비
※ CCTV 및 네트워크 카메라 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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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동형) 64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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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단 기재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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펌프차 10, 탱크차 6, 구조차 1,
구급차 11, 사다리차 2, 굴절차 1,
화학차 2, 배연차 1, 행정차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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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치위치 및 촬영 범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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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어캠 2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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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재진압대원 및 촬영 범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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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어러블캠 1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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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조구급대원 및 촬영 범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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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드론 3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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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재조사요원, 119구조대 및 촬영 범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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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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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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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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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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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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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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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인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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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방행정과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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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방행정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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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5-760-9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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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근권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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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병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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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방행정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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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5-760-9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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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촬영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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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관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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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관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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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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촬영일로부터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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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황실 및 각 부서 통신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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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처리방법 :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5.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 확인 방법 :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본 기관을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 확인 장소 : 본서 상황실 및 관련 부서
6.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7.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본 기관은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 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설치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은 2024년 5월 16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본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공고일자 : 2024년 5월 16일 / 시행일자 : 2024년 5월 1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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