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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정보처리기기(CCTV) 운영 및 관리 지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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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정보처리기기(CCTV) 운영 및 관리 지침

산청소방서(이하 본 기관이라 함)는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지침을 통해 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본 기관은 개인정보보호법」 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합니다.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

고객의 안전을 위한 범죄 예방

화재진압화재조사 등 소방 현장활동의 필요에 따라 신속한 의사결정과 국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하여 운영

구조구급대원의 활동 시 구조대상자나 신고자 등 관계자에 의한 폭행 방지 목적으로 운영

 

2.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대수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설치 대수

설치 위치

촬영 범위

고정형

 19대청사 벽면/천장, 외근부서 차고지 벽면/천장

청사 입구·로비 및 외근부서 차고지

 5대

구급차

구급차 내부

 

3. 관리책임자, 담당 부서 및 접근권한자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직급

직위

소속

연락처

관리책임자

소방령

소방행정과장

소방행정과

055-970-9210

접근권한자

소방사

통신담당자

소방행정과

055-970-9225


4. 영상정보의 촬영시간보관기간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24시간

촬영일로부터 30

통신실

처리방법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


5.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의 영상정보 확인방법 및 장소

 

확인방법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본 기관을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

확인장소 소방행정과 예산장비계

 

6.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신체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7. 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

 

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열람 시 열람 목적열람자, 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은 2022년 3월 31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 전에 본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 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공고일자 : 2022년 3월 31일 시행일자 : 2022년 3월 31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