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HOME


제목, 이미지, 이미지설명, 내용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산청소방서, 'K급 소화기' 비치 홍보
작성자 산청소방서 등록일 2018.11.28
산청소방서(서장 최만우)는 주방 식용유 화재(K급 화재)에 적응성이 뛰어난 K급 소화기의 비치 홍보에 나섰다고 밝혔다.

 

식용유 화재는 끓는점이 발화점보다 높아서 불꽃을 제거해도 재발화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일반소화기로 진화가 어렵다.

 

K급 소화기는 비누처럼 막을 형성해 식용유의 온도를 낮추고 표면을 덮어 유증기의 발생을 억제함과 동시에 산소를 차단해 화재를 진압하는 소화기로 일반소화기의 빨강색과 다르게 은색이며 표면에 K급의 표시가 돼 있다.

 

K급 소화기의 설치의무 대상은 음식점, 다중이용업소, 호텔, 기숙사, 노유자시설, 의료시설, 업무시설, 공장, 장례식장, 교육연구시설, 교정ㆍ군사시설의 주방이다.

 

면적 25㎡ 미만에는 K급 소화기 1대를 설치하고 면적 25㎡ 이상 주방에는 K급소화기 1대와 초과하는 25㎡마다 분말소화기를 추가 설치해야 한다.

 

소방서 관계자는 “기존 분말소화기로 식용유 화재의 소화에는 한계가 있기에 식용유를 많이 사용하는 음식점의 주방에는 K급 소화기를 비치토록 지속해서 홍보하겠다”고 전했다.

 

119뉴스팀 119news@fpn119.co.kr

<저작권자 ⓒ 소방방재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첨부파일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