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알림마당

소방뉴스

HOME 알림마당 소방뉴스


소방뉴스

제목, 이미지, 이미지설명, 내용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0727)남해소방서, 여름철 온열 질환 주의 당부
작성자 남해소방서 등록일 2022.07.31
남해소방서는 여름철 폭염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온열질환에 각별히 주의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경남소방본부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폭염으로 인한 구급출동은 총 95건으로 그중 87명의 환자를 병원으로 이송했다. 구급출동 환자 유형으로는 열탈진 41명으로 가장 많았고 열사병 25, 열경련 19, 열실신 10명 순으로 집계됐다.

 

소방서는 구급차 5대를 폭염구급대로 지정하고 ▲얼음조끼ㆍ얼음팩 ▲정제소금ㆍ이온음료ㆍ물 스프레이 ▲체온계ㆍ생리식염수ㆍ정맥주사세트 등 폭염 대응 물품들을 구급차에 적재하며 즉각적인 대응태세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온열질환 예방을 위해선 가급적 밝고 시원한 색의 가벼운 복장을 착용하고 목이 마르지 않더라도 물이나 이온음료 등을 자주 마셔야 한다. 어지럼증이나 현기증이 나면 시원한 그늘ㆍ건물에서 충분히 휴식을 취하는 게 좋다.

 

이동철 예방안전과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를 쓴 채 여름을 보내야 하기 때문에 온열질환 발생에 대한 우려가 크다”며 “폭염 예보 시에는 외부 활동을 최대한 자제하고 안전수칙을 준수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첨부파일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