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산청소방서

HOME


제목, 이미지, 이미지설명, 내용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산청소방서, 봄철 부주의로 인한 가스 화재 예방 당부
작성자 산청소방서 등록일 2022.03.23
 산청소방서(서장 김재수)는 봄철 화재 예방 홍보의 일환으로 주방에서 가스레인지 사용 시 부주의에 의한 가스 화재 예방을 당부한다고 22일 밝혔다

소방서에 따르면 봄철은 날씨로 인해 자칫 긴장이 풀리기 쉬워 부주의 화재가 빈번하다. 특히 가스레인지 사용 시 자리를 비우거나 깜박 잊어 과열을 인지하지 못해 화재가 발생할 수 있다.

과열된 식용유에 불이 붙은 경우 폭발에 대한 두려움과 대처 능력 부족으로 초기 진화를 하지 못해 화재가 확대될 수 있어서 가스 사용 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가스 화재 예방을 위해 가스배관 중간밸브에 타이머 콕을 부착하면 사용자가 설정한 일정시간이 도래했을 때 가스밸브를 자동으로 차단하고 가스레인지의 과열을 방지할 수 있다.

소방서는 건망증이 심한 가족이 있거나 연로한 부모님의 가스 사용이 걱정되는 가정에서 설치하길 권장한다고 안내 중이다.

소방서 관계자는 “가스 화재는 순간의 방심으로 발생할 수 있다”며 “화재 예방을 위해 타이머 콕 등의 안전장치를 마련해 부주의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