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남해소방서

Namhae Fire Station

시민 여러분의 어려움이 있는 곳이면 언제 어디서나 "24시간 잠들지 않는 안전의 파수꾼"으로 119는 항상 여러분 곁에 있겠습니다. 경상남도 남해소방서입니다.

비주얼이미지

알림마당

소방뉴스

HOME 알림마당 소방뉴스


소방뉴스

제목, 이미지, 이미지설명, 내용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0428) 남해소방서, 비상구 등 불법행위 근절 신고포상제 운영
작성자 남해소방서 등록일 2021.04.28
남해소방서(서장 김성수)는 28일 자율적인 안전관리 문화 확산을 위해 비상구 폐쇄 등 불법 행위를 신고하면 포상금을 지급하는 ‘신고포상제’를 운영 중에 있다고 밝혔다. 

신고포상제는 지난 2010년 4월에 처음 시행되었으며, 피난·방화시설의 폐쇄·훼손·장애물 적치 등의 위반행위에 대한 자율적 민간참여를 유도해 비상구 및 피난·방화시설을 정상유지 시킴으로써 대형 인명피해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는 제도이다.

적용 대상은 문화 및 집회시설, 판매시설, 운수시설, 의료시설, 노유자 시설, 숙박시설, 위락시설, 복합건축물 등이다.

신고는 신고서와 함께 촬영 사진ㆍ영상을 관할 소방서에 방문하거나 우편 등 다양한 수단으로 제출하면 된다. 포상금은 현장 확인 후 위법행위로 확인될 경우 신고포상금 지급심사회의를 거쳐 신고자에게 지급된다.

소방서 관계자는 “피난로는 긴급상황을 대비해 폐쇄 등을 금하며 항시 관리 및 개방되어 있어야 한다. 군민들의 안전과 직결되는 만큼 건물 관계자들의 자발적인 협조로 안전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