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알림마당

소방뉴스

HOME 알림마당 소방뉴스


소방뉴스

제목, 이미지, 이미지설명, 내용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0608) 남해소방서, 2021년 119시민수상구조대 수변안전요원 공개 모집
작성자 남해소방서 등록일 2021.06.08

남해소방서(서장 김성수)는 상주은모래비치 등 관내 해수욕장의 개장기간에 맞춰 물놀이 피서객의 안전을 확보하고자 119수변안전요원을 모집한다고 말했다.

오는 9일부터 18일까지 신청자를 받을 예정이며 모집인원은 14명 내외로 봉사정신이 투철한 의용소방대원, 사회단체 회원, 대학생 등 성인남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선발된 수변안전요원은 심폐소생술 및 각종 물놀이안전지도교육 등을 이수한 다음 배치될 예정이며, 이들은 7월 5일부터 8월 22일까지 관내 해수욕장 안전사고 및 이용객들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활동할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남해소방서 홈페이지 방문하여 신청서 다운받아 작성 후 방문 제출, 우편제출, 이메일 제출이 가능하며 기타 문의사항은 남해소방서 현장대응단(860-926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동철 현장대응단장은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답답한 실내를 벗어나 상주은모래 비치 등 해수욕장으로 많은 피서객들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선발된 안전요원들은 각종 수난사고를 예방하고 군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전했다.
첨부파일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