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HOME



제목, 이미지, 이미지설명, 내용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의용소방대원의 산림 근처 흡연 행위 재발 방지 요청
작성자 이혜정 등록일 2022.03.08
(민원신고센터 게시판에 수차례 시도했는데도 글 등록이 안 되어 부득이 자유게시판에 올립니다)

저는 오늘(3/8) 진영 봉하마을 노무현 생가를 방문한 부산시민입니다.
그 곳에서 제가 직접 목격한 사실을 알려 드리고 시정을 요구하고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몇 년 만에 봉하를 방문했는데, 눈에 띄는 의용소방대 조끼를 입고 있는 남녀 대원 네 분이
야외를 두루 다니시며 업무에 임하고 계신 걸 우연히 보게 되었습니다.
근데, 야외 전시대를 지나 쭉 올라가다 보니 저수지가 나왔는데, 거기서 어이없는 광경을 보았습니다.
오후 2시 20분 무렵, 의용소방대원 중 남자분 한 명이 저수지 옆에서 담배를 피고 계셨습니다.
입장 전 안내문에는 분명히 '금연'도 명시되어 있었고, 일반인이어도 제지를 했을 텐데 그것도 의용소방대원이...
저수지라서 물가이지만 산과 바로 맞닿아 있는 지점이라 산불의 위험이 커 보였는데 거기서 흡연이라니요!
하도 어이가 없어서 뚫어져라 쳐다봤더니 제 시선을 의식하고선 담뱃불을 끄고 꽁초도 처리하시더군요.
지금 경북지역 산불로 온 국민이 마음 아파하고 있는데,
그것도 의용소방대로서 소방 안전 및 산불 예방에 최선을 다해야 할 분이 위험 구역에서 담배를 피다니요!
옆에 조금 젊어 보이는 다른 남자 의용소방대원도 함께 계셨는데 흡연을 딱히 말리지 않은 듯 보였습니다.
누구보다 투철한 사명감으로 직무에 임해야 할 분들이 그런 몰지각한 모습을 보인다면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어떻게 믿고 소방 행정에 대해 신뢰할 수 있을까요?
다시는 이런 일이 생기지 않도록 철저한 주의와 교육이 뒤따르기를 바랍니다.
첨부파일

전체답변수총 1개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하며 욕설, 상업적인 내용, 특정사안을 비방하는 내용 등은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관리자2022.03.15

    전국적으로 산불로 인해 국민들의 마음이 좋지 않은 중에 이렇게 소방가족이 심려를 끼쳐드리게 되어 죄송합니다. 

    여느 국민들보다 의용소방대원으로서 더욱 화재와 안전에 주의 하여야 하는데 금연구역에서 흡연을 한 것은 지적받아 마땅한 행동임에 틀림없습니다. 
    그 날 신고자께서 목격하신 대원에게 다시는 이런 일이 생기지 않도록 철저하게 주의를 줄 것이며, 다른 의용소방대원들도 의용소방대원으로서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활동할 수 있도록 교육하겠습니다. 

    의용소방대는 평소 소방관들의 현장 활동 시 보조역할을 하고 있으며, 각종 예방 · 순찰활동이나 노인돌봄 등에 참여하며 대민봉사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불미스러운 일이 있었으나 이번 일을 계기로 의용소방대원들의 마음가짐을 다잡을 수 있는 기회로 삼을 것이며 더욱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활동할 수 있는 의용소방대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소방에 대한 국민들의 신뢰와 사랑이 두터운 만큼 국민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소방가족이 되겠습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