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밝은 미래 안전 경남. 도민을 먼저 생각하는 경상남도 소방본부

HOME



제목, 이미지, 이미지설명, 내용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수신기 관리 방법
작성자 백준영 등록일 2022.03.16
안녕하세요.
아파트 관리사무소입니다.
경비원 2명이서 2교대 근무하는 아파트입니다.
하루 근무자는 관리소장 1명과 경비원 1명입니다.

99년도에 준공된 아파트이며 현재 세대 내 감지기는 전면 교체 중에 있습니다.
경비실에 수신기가 있는데 세대 내 감지기의 잦은 오작동으로 인하여 
입주민들의 항의가 많습니다.
외부 순찰이나 시설 점검 등으로 외부 작업을 갈 때 외에 경비실 내 대기할 때  
즉,수신기 앞에서 대기 중일 때에는 주경종만 켜놓고 있어도 되는지 여부를 알고 싶습니다.
오작동이 잦은 아파트라 노인분들과 아이들의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입주민들은 잦은 오작동으로 인한 화재 경보음이 지속되면 비상벨이 울려도 안나올거라고 까지 하십니다.
 경비원이 수신기가 있는 경비실에 대기 중일 때에는 지구경종은 꺼놓고
주경종만 켜놓아도 화재 발생 여부는 충분히 인지하고 즉각적으로 화재 진위를 확인 후 조치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경비원이 수신기 앞에 대기 중일 때에는 주경종만 켜놓고 모니터링해도 괜찮은지 문의 드립니다.
 
첨부파일

전체답변수총 1개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하며 욕설, 상업적인 내용, 특정사안을 비방하는 내용 등은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예방안전과2022.03.18

     귀하의 안녕과 무궁한 발전을 기원 드리며, 소방업무에 관심 가져 주신 점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문의하신 사항은 (감지기의 잦은 오작동으로 인하여 수신기의 지구경종을 정지시켜 놓고 관리가 가능한 지?)에 대한 사항으로 이해됩니다. <br> 특정소방대상물에 설치되어 있는 소방시설을 고장상태로 방치하거나, 임의로 조작하여 자동으로 작동되지 않도록 한 경우 「화재예방, 소방시설 설치·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200만원 이하의 과태료부과 및 조치명령 등 행정처분 됨을 알려드립니다. 이와 관련,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경상남도 소방본부 예방안전과 소방위 조천래(☏055-211-5424)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