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경남소방본부

주메뉴보기

HOME



제목, 이미지, 이미지설명, 내용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드론을 구조해 주셔서 너무감사드립니다.
작성자 한진규 등록일 2022.11.02
고성 구조대 이승건 이학진 박종철 소방관님에게  너무 감사드립니다. 

저는 드론회사에서 근무하는 한진규 라고합니다.  

고성드론센터에서  테스트 비행을 하던도중 (2022.10.26 ) 갑자기 조종불능 상태가 되어서 인근 공장에 추락하는 일이 발생하였습니다.

너무나 당황스러웠고  추락으로 인한 이차 배터리폭발 및  공장 건물에 피해를 주는 것이 아닌가 너무 걱정이 되었습니다 .

처음에는 저희가 직접  건물지붕으로 올라가려고 생각 하였지만  40미터 이상되는 건물이였고드론의 무게도 30KG이상이 되어 저희의 힘으로는

 불가능하다고 판단되었습니다 또  회사 안전담당자께서 지붕이 오래되고 지난여름 태풍의 피해로 인해서 지붕이 많이 약해진 상태여서 드론을 구조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으셨습니다. 

그래서 생각하게 된 것이 119에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었고  너무 빨리 와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

지붕이 약하고 위험할 수 있는 일이었지만  소방소에서 가지고 있는 드론을 띄워서  직접 드론위치도 정확히 찾아주시고 

드론으로 추락한 드론을 직접 관찰하면서 구조 하시는 모습을 보면서 든든 하고  2시간이나 걸려서 온몸에 땀범벅이 되어서 고생하신 

모습을 보면서  너무 감사드렸지만   감사한 마음을  표현할 수 없어서  계시판에 글을 올리는걸로 대신하고자 합니다.  

추운겨울 현장에서 근무하시는데 조심하시고  다시 한번 너무 감사드린다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첨부파일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