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경남소방본부

주메뉴보기

HOME



제목, 이미지, 이미지설명, 내용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수해지역 구조활동 감사드립니다. (의령군 대의면)
작성자 이성현 등록일 2025.07.27
안녕하세요. 저희 부모님은 경남 의령군 대의면 소재지에 거주하고 계신 노부부 이십니다.

지난 7월 19일 경남지역 폭우로 인해 자택에서 고립되어 위험한 상황에 처해 계셨는데, 경남경찰청 및 소방본부, 의령소방서에서 출동하셔서 목숨을 구해주셔서 이제서라도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홍수 초기에는 마당으로 물이 조금씩 들어왔기에 크게 걱정을 안하시고, 집에서 천천히 가재 도구 등을 챙기셨는데 마을 뒤 제방이 무너지면서 갑자기 물이 집안으로 들어와 가슴까지 차 올랐다고 합니다.

이에 미쳐 대피할 틈도 없이 주택 1층 안방 창틀에서 올라서서 구조대를 기다리셨는데, 경찰, 소방서 분들께서 출동하셔서 보트 및 구명튜브를 이용해서 부모님 두분을 다 구출, 옥상까지 1차 대피 후 안전지역으로 이동해주셨습니다. 당시 물살이 쎄서 위험했지만 직접 물로 뛰어들어 수영으로 안전로프를 전달하셨다고..

저를 비롯한 자녀들이 타 지역에서 거주 중이라, 전화로만 당시 상황을 체크하다가 갑자기 전화 연락마저 끊겨, 너무도 걱정이 컸지만, 출동하신 경찰, 소방관 분들의 몸을 아끼지 않는 헌신, 적극적인 활약으로 저희 부모님들을 다시 웃으며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당시 도움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깊은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추후 보도된 언론 기사를 통해서 경남경찰청 기동순찰대 및 경남/의령소방서 였던걸걸로 인지했습니다.

다만, 의령군내 경찰/소방서에는 구조 보트가 없어, 타지역에서 공수될때까지 한참을 기다려야했다는 부분은 좀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경남지역 폭우로 인해 산청군, 합천군, 의령군 등 많은 지역이 인적, 물적 피해를 입어 안타까운 마음이 크며, 피해를 입으신 분들이 하루빨리 회복하고 일상으로 다시 돌아오실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